[NBC-1TV 박승훈 기자] 이동섭 국기원장이 13일 오후 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저서 '태권도의 성장에서 리더십을 말하다' 출판기념회를 마친 후 부인 왕은옥 여사의 축하를 받고 있다.
[NBC-1TV 박승훈 기자] 강신철 대사범이 13일 오후 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동섭 국기원장 출판기념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NBC-1TV 박승훈 기자] 나경원 의원이 13일 오후 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동섭 국기원장 출판기념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NBC-1TV 박승훈 기자] 강남구선거관리위원회는 19일 실시하는 국기원장선거에 있어 ▲안용규 前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윤웅석 前 국기원 연수원장 ▲남승현 前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단장 등 총 3명의 후보자가 등록했다고 밝혔다. 후보자와 선거사무원은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전화(문자 포함) ▲정보통신망(전자우편, SNS 포함) ▲명함 배부 및 지지호소 ▲소견발표 ▲정책토론회 등을 통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투표 및 개표는 선거인의 투표 편의를 위해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활용해 진행된다. 투표는 19일 금요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되며, 이후 강남구선거관리위원회 3층 대회의실에서 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남구선관위는 이번 선거를 관련 법률과 국기원 정관 등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하는 한편, 강남구선관위 내에 단속전담반을 운영하여 금품 및 향응 제공, 임직원의 선거관여행위 등 위반행위 예방·안내 및 단속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NBC-1TV 박승훈 기자] 태권도인들의 축제 '2025 태권도의 날 기념식'이 4일, 태권도의 날을 맞아 ‘태권도, 세계와 연결하는 문화의 힘’이라는 슬로건으로 태권도원에서 엄수되었다. 오전 11시, 태권도원 T1경기장에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기념식에서는 계명대학교 정병기 교수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강동화 의원, 요르단 태권도협회 하젬 나이마트 부회장 등 11명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태권도진흥재단 임동문 국제부장은 외교부 및 재외공관과의 협업을 통해 태권도 공공외교 확산에 기여한 공으로 외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중헌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세계 213개국과 난민팀 등 ‘213 + 1’이 함께하는 영광스러운 오늘이 있기까지 땀과 노력으로 태권도를 발전시켜 주신 원로사범님들을 비롯해 전 세계 태권도인들과 함께 오늘을 경축한다”라며 “우리 태권도인들은 앞으로도 정부와 국회 그리고 국민들과 함께 문화로 발전하는 태권도, 올림픽 종목 태권도, 무예로서 정통성을 유지하는 태권도를 계승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념식은 김상진 세계태권도연맹 부총재의 조정원 총재 축사 대독, 양진방
[NBC-1TV 박승훈 기자] 김상진 전 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장이 24일(현지 시간) 있은 아시아태권도연맹 회장 선거에서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후보를 누르고 당신되었다.
[NBC-1TV 박승훈 기자] 26일 오전, 추경안 관련 시정연설차 국회를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본회의장에 입장하고 있다.
[NBC-1TV 박승훈 기자] 북한이탈주민특별위원회가 주최한 북한이탈주민 여성 정착 이야기 '통일로 토크 콘스트'가 7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 열리고 있다. "북한이탈주민여성의 더 나은 내일을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고 있는 이날 콘스트는 이은영 김명희 백춘옥 김춘영 김필옥 패널이 자리해 본인들의 삶을 간증한다.
[NBC-1TV 박승훈 기자] 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민기)는 4일 대통령 파면 이후 국회 경내에서 의원의 신변보호와 질서유지를 위해 외부인의 출입제한 조치를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인 13일까지 유지한다. 다만, 8일부터는 국회도서관 열람, 국회 참관, 의원회관 세미나 등을 위하여 국회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국회출입이 가능합니다. 국회사무처는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매년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에 국회 경내를 개방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국회 잔디마당에서 개최해 왔으나 최근 국회 외곽문에서의 차량 충돌과 위험물품의 청사반입 시도 등 위험한 행위들이 발생하고 있어 국회의원을 비롯한 국회구성원의 신변보호와 질서유지를 위해 불가피하게 올해는 국회 경내를 개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참고로 이러한 조치는 국회 주변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한편, 여의도 봄꽃축제 여의서로 교통통제 기간은 6일 12시부터 13일 22시까지로 정했다.
[NBC-1TV 박승훈 기자] 김호재 전 국기원 학감이 25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7호에 마련되었으며, 발인은 발인은 27일 오전 9시 40분, 장지는 서울추모공원. 유족으로는 ☞배우자 유화자, ☞아들 김동수 김동현 ☞며느리 표애희 ☞손 김지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