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 )는 12일 오후 2시 종로구 수송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써머셋팰리스점에서 아름다운 재단 윤정숙 상임이사, 세종서적 안희곤 대표이사와 함께 『땡큐! 스타벅스』 나눔의 책 협약식을 가졌다.
『땡큐!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새로운 인생을 찾은 한 뉴요커의 감동 실화로, 오는 2월 말 세종서적에 의해 국내 발간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서적은 책 판매 수익금의 1% 를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며, 스타벅스 또한 세종서적의 기부금 총액을 매칭한다. 기부금은 아름다운 재단을 통해 저소득 한부모 여성 가구주들을 위한 의료 지원 비용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 전국 280여 매장에서는 책 출간에 맞추어 오는 4월 말까지 본 책을가지고 오는 고객에게 카페 라떼 숏사이즈 한잔씩을 무료 제공하며, 매장 고객 모금 행사 및 특별 커피 세미나 등을 실시해 책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나눔의 책 캠페인은 국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02년부터 아름다운 재단에서 진행하는 작가, 출판인들의 지식 기부 캠페인으로 신경숙, 윤도현, 김용택 등 175명의 작가와 24개 출판사가 현재 동참하고 있다.[NBC-1TV 박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