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광윤 보도본부장]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가 국빈 방한하는 서울공항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 시간이 23일 낮 12시인데요, 약 20분 후에 국왕이 탄 전용기가 이곳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전용기가 도착하면 이곳에서 환영식이 열리고요. 행사 후 국왕 내외는 숙소로 이동합니다.(중략)
펠리페 6세 국왕을 태운 전용기가 서울공항에 착륙하고 있습니다. 지금 환영인사들이 전용기 주변으로 이동하고 있고 양국 경호관들이 철통 경호를 펼치고 있습니다.(중략)
지금 국왕 내외가 전용기에서 내려오고 있습니다. 국왕 내외는 이곳에서 숙소로 이동한 후 2시 30분경에 국립서울현충원에 도착해 참배의식을 갖고, 이어 3시에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중략)
스페인 국왕 내외의 방한은 1996년 10월 현 펠리페 6세 국왕의 부친인 후안 카를로스 1세 스페인 국왕 내외가 국빈 방문한 이후 23년 만입니다. 내년 양국 수교 70주년을 앞두고 이뤄지는 펠리페 6세 국왕 내외의 이번 국빈 방한으로 미래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토대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가 방한한 서울공항에서 NBC-1TV 이광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