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박승훈 기자] NBC-1TV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광윤)는 19일 오후 NBC-1TV 목련홀에서 제4차 정기총회를 열고, 박귀종 대회장의 임기 종료 건과 퀴즈대회 문제집 발간에 관한 건 등 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광윤 조직위원장(NBC-1TV 보도본부장)이 의사봉을 잡은 이날 총회는 구재서 특별위원(예비역 장군/육군소장)과 김영근 사무총장(대한태권도협회 이사), 김세호 의료위원(김패밀리의원 원장), 오용훈 전문위원(경찰학 박사), 박상근 조직위원(전 서울경찰청 기마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공식회의를 마친 조직위는 경찰학 박사 오용훈 전문위원의 승진을 축하하며 그를 무대로 초대해 생명존중에 관한 강의를 들었으며, 이어 김세호 의료위원의 코로나19 특강과 김영근 사무총장의 일선 태권도장의 현실에 대한 소개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1차 총회부터 제4차 총회까지 모두 참석한 구재서 특별위원에게 서예가 오광웅 선생이 휘호를 선물했으며, 서울경찰청 기마대장 출신 박상근 조직위원은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의 친필 블랙벨트와 손목시계를 관계자를 통해서 수여 받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박귀종 대회장의 퇴임선물(화장품 세트)과 조직위 배완영 전문위원이 기증한 배우 및 가수 배수지의 책상달력을 선물로 받았다.
한편, 이날 총회는 제25회 퀴즈대회와 같은 날 열려 조직위 관계자 전원이 회의장에서 문제를 출제하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위원들은 대회 주제로 정해진‘역사문제’범위에서 다양한 문제를 뽑았는데, 결국 즉석으로 출제한 위원들의 문제에서 금메달의 주인공이 가름되었다.
제25회 퀴즈대회 결과는 다음과 같다.
☞금메달/부천 약대초 6학년 백종호
☞은메달/아산 신리초 5학년 김지율
☞동메달/온양 동신초 4학년 유동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