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김서경 기자] 23일 오후, 별마당도서관(스타필스 코엑스몰)에서 초등학생들이 독서 삼매경에 빠져있다. 늦가을을 독서로 보내는 꿈나무들의 모습이 진지해 보인다.
[NBC-1TV 김서경 기자] 16일 열린 'NBC-1TV 제3회 전국청소년퀴즈대회'에서 충남 예산중학교 2학년 김다훈 학생이 91점으로 금메달의 영예를 안았다. 제2회 대회에서 84점으로 4위로 데뷔했던 김다훈은 두 번째 도전에서 우승을 챙기며 금메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다훈은 대회직 후 가진 NBC-1TV와의 인터뷰에서 "우승을 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자랑스럽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국어 과목을 좋아하는 김다훈은 "경찰관이 꿈이고, 특히는 운동, 취미는 달리기, 존경하는 사람은 어머니"라며 "퀴즈대회는 또 다른 도전이며 운이 좋았던 것 같다. 더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제1회 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던 세종 조치원중학교 2학년 신예원은 90점으로 은메달을 아산 모종중 1학년 유동주가 80점으로 동메달을 차지했다. 제3회를 마친 청소년퀴즈대회는 세계사 4문제와 시사문제 1문제 등 총 5문제로 어린이퀴즈대회의 한국사문제 10문제와는 범위가 전혀 다르다. 전국청소년퀴즈대회는 지난 2020년 4월, 제1회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조직위원장 이광윤)를 개최하여 20일 현재 제68회 대회까지 이어온 전국어린이퀴즈대회를 기원으로 한다. NBC-1TV
[NBC-1TV 김서경 기자] 15일 오후 열린 '제69회 NBC-1TV 전국어린이퀴즈대회(조직위원장 이광윤)'에서 세종 도원초등학교 5학년 신예율 어린이가 금메달의 영예를 안았다. 신예율은 삼국시대 '신라'를 범위로 한 이번 대회에서 97점으로 1위를 차지하며 제60회 대회와 64회에 이어 세 번째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신예율의 이번 점수는 제60회 대회에서 세운 96점을 1점 능가하는 점수로 기록되었다. 신예율은 금메달 확정 후 가진 NBC-1TV와의 인터뷰에서 "매번 퀴즈대회를 통해서 역사를 공부하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수학 선생님을 존경한다는 신예율은 특기가 피아노 연주이며, 음악 과목을 좋아하고 장래희망은 의사와 피아니스트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65점을 얻은 부산 송정초등학교 5학년 정민희 어린이가 은메달을 챙겼고, 57점을 얻은 서울 동신초등학교 6학년 이성현 이린이가 동메달을 차지했다. 한편, 전국어린이퀴즈대회 조직위원회는 임시총회를 갖고 제68회째 이어왔던 정규리그 전반기대회 및 후반기대회 제도를 철회했다. NBC-1TV 전국어린이퀴즈대회 역대 수상자 명단 대 회 입 상 자 점수 학 교 현재 등위 성 명 제1회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