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석아 기자]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이 19일 오후, 세계태권도연맹 본부를 방문해 조정원 총재와 면담을 가졌다. 이 보도본부장은 이날 면담에서 NBC-1TV가 주최하고 있는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에 대한 조정원 총재의 각별한 관심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조직위원회가 특별 제작한 금메달패를 전달했다. 조 총재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입상 어린이들을 연맹에 초대하겠다"며, 23회째 열리고 있는 퀴즈대회를 격려했다. 이에 이광윤 보도본부장(조직위원장)은 조정원 총재가 지난 2020년 4월, 제1회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입상자들을 연맹에 초대해 친필 사인이 새겨진 블랙벨트를 선물했던 미담을 말하고, "총재님의 그런 격려가 퀴즈대회 발전의 기폭제가 되었다"고 밝혔다.
[NBC-1TV 구본환 기자] NBC-1TV가 주최하는 ‘제21회 전국 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가 긴급 연기되는 상황을 맞았다.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조직위원회(대회장 박귀종)는 6일 오후, ‘제21회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를 긴급 연기한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이 금일 오후 2시 55분경 서해고속도로 상행선에서 3중 추돌사고를 당해 대회를 개최할 수 없다고 공식 발표했다. 함께 사고를 당한 BMW 차량이 폐차를 해야 할 만큼 대형사고였는데, 현장에 구급차가 출동해 환자를 이송했고, 사고 현장은 사고차량에서 튕겨 나온 자동차 파편으로 사고의 심각성을 보였다. 바로 지근에서 4중 추돌사고가 연달아 일어나 보험사 조사원들과 경찰관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현장에 있던 목격자가 알려왔다. 어린이퀴즈대회는 지난여름 충남지역 수해로 인해 한차례 연기되었을 뿐 어린이들과의 약속은 지킨다는 조직위의 의지에 따라 매달 첫째 주 토요일 매번 열렸었다.
[NBC-1TV 이경찬 기자] 언론중재위원회는 1일 위원총회를 열고 이석형 위원(서울제7중재부, 변호사)을 제17대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부위원장으로는 이종세 위원(서울제4중재부, 전 대한언론인회 부회장)이, 감사로는 심창섭 위원(서울제1중재부, 변호사)과 김경희 위원(강원중재부, 한림대 교수)이 이날 총회에서 새로 선출되었다. 이석형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언론중재위원회가 “언론분쟁의 신속하고 원만한 해결과 국민 편익 증대 및 사회적 비용 감소에 크게 기여해왔다”고 평가하고, 사건 폭증에 따른 중재위원 증원 및 중재부 증설, 미디어환경 급변에 따른 인터넷상 잘못된 보도에 대한 사후적이고 실효적인 구제방법으로서의 열람차단청구권 도입을 시급히 해결해야 할 입법적 현안으로 꼽았다. 이석형 위원장은 광주제일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서울고등법원 판사, 감사원 감사위원 등을 지낸 바 있으며, 직전인 제16대 언론중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한편, 이 날 새로 구성된 운영위원과 시정권고위원 명단은 아래와 같다. ◆ 운영위원▲이석형(위원장, 변호사) ▲최홍운(부위원장, 전 서울신문 편집국장) ▲오재석(전 연합뉴스 상무) ▲이민수(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 ▲박치형(전 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