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석아 기자] 언론중재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대상 언론중재스쿨을 운영한다.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운영되는 언론중재스쿨은 언론의 자유와 인격권에 대한 청소년의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위원회 서울중재부와 각 지역사무소 8곳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부(4~6학년)와 중고등부로 나뉘어 22차례 실시된다. 언론과 인격권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연령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15일 오전 9시부터 위원회 홈페이지(www.pac.or.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NBC-1TV 이석아기자] NBC-1TV가 동안 상장(부상)으로 수여하며 유명세를 탔던 L사의 이동식 돔찜질기(2백만 원 상당)가 올해부터는 추억 속으로 사라진다. NBC-1TV는 22일 오전 관계자 회의에서 본사 선정 '대한민국 10대 인물상'의 위상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상했던 부상제를 폐지하고 올해부터는 선정패와 기념훈장으로 대신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2018년 NBC-1 TV가 L사에 특별히 의뢰하여 제작된 이 상품은 안전검사와 성능검사 만 100회 이상 실시한 우수제품으로 특히, 6년간 이용했던 수상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들어왔다. 대한민국 10대 인물상 부상은 물론 표창장과 감사장 부상으로도 시행했던 이 시상제도의 주인공으로는 국민배우 배수지, 미국 팰팍시의원 이종철, 예비역 장군 구재서, 외교부 국빈팀장 임규현, 전 서울경찰청 기마대장 박상근, 올림픽금메달리스트 정재은, 서울강남구 국장 이호현 등이다. 태권도 인사로는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이동섭 국기원장, 이규석 아시아태권도연맹 회장, (사)태권도 9 단회 김경덕 김중영 역대 회장과 NBC-1TV 전국어린이퀴즈왕대회 우승자 이지후, 윤수현, 권연우 어린이도 명단에 올렸다.
[NBC-1TV 김종우 기자] 국회방송은 16일 오후, 의정관 5층에 '국회의사중계 영상수신실'을 설치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인제스트실 서버와 영상 공유 부스를 구축한 영상수신실은 외부 방송사가 상임위원회 중계 등 의정 영상을 쉽게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매체들도 의정 관련 콘텐츠를 빠르고 간편하게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이길준 국회방송 영상제작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소식에는 국회 관련 인사와 언론사 책임자들이 참석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이날 참석한 인사는 국회측에서 김명진 국회방송 국장, 김형진 공보담당관, 한성진 기획편성과장, 이용호 방송제작과장, 진호운 방송기술과장이 참석했으며, 언론사에서는 국회영상 1풀 총간사를 맡고 있는 최영구 MBN 간사, 국회영상 2풀 총간사 신 철 TV조산 간사, 국회영상 3풀 총간사 박언국 부산방송 간사, YTN 김정원 간사, 인터넷방송 총간사 중앙일보 왕중열 간사가 참석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현장을 찾은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은 이길준 국회방송 영상제작팀장에게 "영상이 클린 상태로 제공되느냐?"고 질문하는 등 수신시스템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