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박승훈 기자] 김효근 장군(예비역)이 8일 오전,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으로부터 NBC-1TV '2025 대한민국 10대 인물'에 선정되었다. 현역시절 투철한 애국심으로 군인의 위엄을 보였던 김효근 장군은 퇴역 후에도 대한민국 국방을 위해 유관기관에 근무하며 헌신한 공로로 '대한민국 10대 인물'의 영예를 안았다. 1970년 경남고를 졸업하고 육사 30기생으로 입학해 1974년 3월 28일 육군소위로 임관했던 김효근 장군은 1976년 8월 18일 판문점 도끼 만행사건 때 공동경비구역 소대장으로 위기를 극복한 전설 속의 인물이기도 하다. 그와 관련해 NBC-1 TV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김 장군은 소신과 원칙을 고수하는 인격자로 명예로운 군인의 삶을 살았다. 김 장군은 마지막 복무지인 군군체육부대장 시절에는 후임 부대장을 위해 공사가 필요하겠다며 사전에 관사를 비워주는 신사적인 면모를 보였으며, 행사 때문에 부대를 찾은 부인의 승용차 영내 주유도 한사코 거절했던 부부 청백리로 존경을 받았다. NBC-1TV는 지난 2006년 10월 31일, 제12대 국군체육부대장 김효근 장군이 37년간의 군생활을 마치고 떠나는 날 있었던 이임 및 전역식 실황을
[NBC-1TV 김서경 기자] 차흥봉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8일 오전,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으로부터 NBC-1TV 선정 '2025 대한민국 10대 인물상'을 수상했다. 지난 1974년 교통 경로우대제도를 입안하는데 실무 역할을 했던 차 전 장관은 각종 법률에 의한 장애인 규제조항을 발췌하여 철폐시키는 등 선제적인 공직자의 사명감을 불태운 인물로, 특히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으로 사회 소외계층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공로로 '2025 대한민국 10대 인물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차 전 장관은 중앙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표이사, 세계노년학회 회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보건복지가족부 건강보장미래전략위원회 위원장,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 회장, 한국사회복지학회 회장, 공적노인요양보장제도시행위원회 위원장, 한국노인과학 학술단체연합회 회장, 한국노년학회 회장, 한림대학교 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NBC-1TV 김서경 기자] 안이문 문화창조기지 감사가 7일 오전,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으로부터 NBC-1TV 선정 '2025 대한민국 10대 인물상'을 수상했다. 1977년 보건복지부 사회과 공무원으로 재직하면서 1981년 유엔이 정한 세계장애인의 해 기념사업의 실무자로서 역할을 했던 안 이사는 1981년 장애인복지법 제정과 사회복지기금법 등 행정입법 제정 당시 실무업무 추진했고 현재까지도 다양한 장애인 관련 활동을 펼친 공로로 '2025 대한민국 10대 인물'의 영예를 안았다. 그의 장애인에 대한 애정은 상상을 초월한다. 제1회 장애인의 날, 전국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행사 실무를 담당했으며, 각종 법령에서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 규정을 발췌하고 관련 부처 협의를 통한 철폐작업 실무 추진으로 사회의 인식개선에 기여했다. 지난 1984년 6월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장애인올림픽대회 한국대표선수단 참가 및 대회 운영조사 활동 추진했으며, 1988 서울패럴림픽대회조직위원회에서 대회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대회 당시에는 개·폐회식 총괄부장을 역임하면서 성공적인 대회 금자탑을 세웠다. 서울패럴림픽의 성공개최 후 후속 기구에서 기획, 행사, 홍보업무를
[NBC-1TV 김서경 기자] 영화배우 유광석이 24일 오후, NBC-1TV 보도본부를 내방해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과 차담을 가졌다. 배우 유광석은 영화 '미친도시', '아버지의 그림자', '경주 최부자', '영웅들의 눈물' 등에서 실감나는 연기를 펼친 중견배우이다.
[NBC-1TV 김서경 기자] 코리아엔젤스무용단 문경숙 단장이 24일 오후, NBC-1TV 보도본부를 내방해 본사 이광윤 보도본부장과 차담을 가졌다. 문 단장은 2023년 미국 캘리포니아 임페리얼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 박사로 동 대학 한국무용 교수로 활동중이며, 한 달 평균 1회 해외공연을 펼치며 우리 문화를 세계에 전파하는 한류의 선봉에 있다.
[NBC-1TV 김서경 기자] 23일 오후, 별마당도서관(스타필스 코엑스몰)에서 초등학생들이 독서 삼매경에 빠져있다. 늦가을을 독서로 보내는 꿈나무들의 모습이 진지해 보인다.
[NBC-1TV 김서경 기자] 16일 열린 'NBC-1TV 제3회 전국청소년퀴즈대회'에서 충남 예산중학교 2학년 김다훈 학생이 91점으로 금메달의 영예를 안았다. 제2회 대회에서 84점으로 4위로 데뷔했던 김다훈은 두 번째 도전에서 우승을 챙기며 금메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다훈은 대회직 후 가진 NBC-1TV와의 인터뷰에서 "우승을 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자랑스럽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국어 과목을 좋아하는 김다훈은 "경찰관이 꿈이고, 특히는 운동, 취미는 달리기, 존경하는 사람은 어머니"라며 "퀴즈대회는 또 다른 도전이며 운이 좋았던 것 같다. 더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제1회 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던 세종 조치원중학교 2학년 신예원은 90점으로 은메달을 아산 모종중 1학년 유동주가 80점으로 동메달을 차지했다. 제3회를 마친 청소년퀴즈대회는 세계사 4문제와 시사문제 1문제 등 총 5문제로 어린이퀴즈대회의 한국사문제 10문제와는 범위가 전혀 다르다. 전국청소년퀴즈대회는 지난 2020년 4월, 제1회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조직위원장 이광윤)를 개최하여 20일 현재 제68회 대회까지 이어온 전국어린이퀴즈대회를 기원으로 한다. NBC-1TV
[NBC-1TV 김서경 기자] 15일 오후 열린 '제69회 NBC-1TV 전국어린이퀴즈대회(조직위원장 이광윤)'에서 세종 도원초등학교 5학년 신예율 어린이가 금메달의 영예를 안았다. 신예율은 삼국시대 '신라'를 범위로 한 이번 대회에서 97점으로 1위를 차지하며 제60회 대회와 64회에 이어 세 번째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신예율의 이번 점수는 제60회 대회에서 세운 96점을 1점 능가하는 점수로 기록되었다. 신예율은 금메달 확정 후 가진 NBC-1TV와의 인터뷰에서 "매번 퀴즈대회를 통해서 역사를 공부하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수학 선생님을 존경한다는 신예율은 특기가 피아노 연주이며, 음악 과목을 좋아하고 장래희망은 의사와 피아니스트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65점을 얻은 부산 송정초등학교 5학년 정민희 어린이가 은메달을 챙겼고, 57점을 얻은 서울 동신초등학교 6학년 이성현 이린이가 동메달을 차지했다. 한편, 전국어린이퀴즈대회 조직위원회는 임시총회를 갖고 제68회째 이어왔던 정규리그 전반기대회 및 후반기대회 제도를 철회했다. NBC-1TV 전국어린이퀴즈대회 역대 수상자 명단 대 회 입 상 자 점수 학 교 현재 등위 성 명 제1회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