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광윤 보도국장]유은혜 의원(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이 7일 오전 11시30분 국회 의원회관에서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 선정위원회 주최로 열린 시상식에서 영예의 ‘제19대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의정 대상은 13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의정대상 선정위원회'가 시민단체, 기자 및 전문가들의 설문조사와 의정활동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사전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심사 기준은 국정감사, 예산심의, 법안발의, 지역구 활동 등 의정활동 전반이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온 모범적인 국회의원을 선정해 축하하고, 더 나은 의정활동을 위한 국민의 메시지를 전하겠다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상이다.
유 의원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으로 왕성한 입법활동을 펼쳤으며, 다양한 의정활동과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으로서의 활약을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시상식은 밝은사회클럽국제본부 및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의 인사말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수상소감, 시상식 순으로 진헹 되었으며, 정의화 국회의장과 정갑윤 국회부의장,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원유철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대표, 이종걸 원내대표 등 여야 국회의원 29명이 수상했다.
아래의 방송창을 클릭 하시면 NBC-1TV가 현장 취재한 ‘제19대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 시상식’과 유은혜 의원의 수상 소감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