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광윤 보도본부장] "우물 물을 먹는 사람은 우물을 판 사람의 고마움을 알아야 한다"는 격언이 있다. 이는 조직이나 개인이 근본을 잊어서는 안된다는 절대적인 가치를 뜻한다.
경기도태권도협회(회장 김경덕)가 해외 원로사범들에 대한 각별한 예우에 나서면서 국내외 태권도계가 감동의 시선을 보내고 있다.
경기도태권도협회는 13일, 제2차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된 ‘70세이상 된 해외 원로사범 초청행사건’을 이사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개요를 살펴보면 “1조(목적) 해외에서 다년간 태권도 보급 발전을 위해 헌신한 원로 태권도인을 초청하여 종주국 태권도의 발전 모습을 소개하고, 국내외 태권도인들의 만남으로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며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해소하기 위함에 그 목적이 있다”고 되어 있다.
세부사항으로는 행사 날짜는 11월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로 되어 있으며 항공료는 자부담 체류경비는 경기도태권도협회에서 부담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신청인수가 많을 시에는 우선 지난 10년이상 한국방문을 못했던 사범 가운데 70세 이상으로 하되 연령이 많은 사람을 우선으로 원칙을 정했다.
접수일은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로 접수방법은 경기도태권도협회 Eㅡmail(gyeonggitkd@naver.com) 또는 추천인의 카톡(010-9451-3566)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협회에서 심사를 거쳐 해당자를 선정 통보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일정표를 보면 경기도 태권도협회와 국기원,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원을 방문하고 청와대, 임진각, 명동, 에버랜드 관람 등이 계획되어있다.
경기도태권도협회의 해외 원로사범 초청 규정은 다음과 같다.
[해외사범 초청 규정]
1조(목적 )
해외에서 다년간 태권도 보급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원로 태권도인을 초청하여 종주국 태권도의 발전모습을 소개하고 국내외 태권도인들의 만남으로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며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해소하기 위함에 그 목적이 있다.
2조(개최일자)
매년 1 회 실시(2022년11월26일부터30일)
3조(개최장소) 일정표대로
4조(주최및 주관 )
경기도태권도협회 원로복지 연금위원회
5조(초청 대상)
1)해외에 태권도 사범으로 40 년이상 후진양성에 이바지 하신 분으로 70 세 이상되신분
단 년령이 많으신분을 우선으로함. 2)10년이상 한국에 못 오신분. 단, 방문년도가 긴분을 우선으로 함. 3)심각한 지병이 있으신분은 초청에서 제외.
6조(경비)
항공료는 본인이 부담하고 체류비는 경기도 태권도 협회 및 원로복지연금 위원회에서 부담한다
7조(후원 및 찬조)
본 위원회는 이 사업을 위하여 유관단체의 후원금, 찬조금 및 기념품, 차량지원, 급식 후원등의 제공을 받을 수 있다.
8조(행사의 지속성) 이 사업은 매년 가을 1 회 30 인 이내로 실시 하되 예산에 따라 초청대상자를 증감 할 수 있다.
9조(귀책사유) 국내 여행시 본인의 실수로 일어난 사고 및 지병 치료등에 대한 경비는 본인이 책임진다.
10조(잔여 예산 및 잔여 물품 처리) 잔여예산 잔여 후원금, 찬조금 및 물품등은 특별 회계로 단정하고 해외사범 초청 예산에 편입시켜 운용한다.
부칙 (2022.10.13)
제1호 이 규정은 경기도 태권도협회 이사회에서 통과된 날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