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경상북도태권도 가족 여러분!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과 도장, 학교, 팀 마다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불황이 장기화 되는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자리에서 경북 태권도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친애하는 경북태권도 가족 여러분!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여러분들의 뜨거운 격려와 응원 속에 자랑스런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먼저 4월 충주에서 개최된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였으며, 10월 서울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는 서울, 경기에 이어 종합 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8월에는 본회 소속 전 회원들과 임원들이 함께한 “임원워크샵 겸 회원단합대회”를 울릉도와 독도에서 개최하여 독도수호의 의지를 다지고 회원과 임원의 화합과 단합을 확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금년 우리 협회는 제86회 전국체전 이후 15년 만에 본도에서 개최되는 “제101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전년도에 이어 종합우승을 목표로 철저히 준비하여 경북태권도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전 임원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경기단체 본연의
친애하는 경기도태권도 가족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솟아올랐습니다. 치솟은 경자년(更子年) 새해를 맞아 태권도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하시는 일도 만복이 깃들어 모두 다 성취하시고 승승장구 하십시오. 지난해 우리 경기도협회는 송사 등으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인고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경기도협회를 믿고 인내하고 잘 대처해주고 협조해 주신 회원 가족 여러분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본분을 꿋꿋하게 지키며 새로운 비상을 이한 발판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해 주신 회원 가족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러한 태권도 가족 여러분의 헌신과 땀방울이 모아 경기도협회가 경기, 교육, 장학, 복지, 국제교류 등 다섯 가지 사업을 충실히 시행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협회 회원 여러분! 올해 정치, 경제, 사회적 상황이 지난해와 별반 다를 게 없다는 예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일선 도장에도 적지 않은 어려움이 닥칠 것으로 우려됩니다. 이 어려움에 경기도협회는 회원 여러분들과 지혜를 모아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회원 가족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력
[NBC-1TV NEWS]12일 오전 대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4회 계명대학교 총장기전국태권도대회'에서 김기진 체육대학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이 경기를 관전하고 있다(왼쪽부터 김영호 팔공산 도림사 관계자겸 78학번 태권도선수출신, 송형달 대구시협회 부회장, 김재준 전 울산광역시태권도협회 전무이사 현 계명대 겸임교수, 대구태권도원로, 김기진 계명대 체육대학 학장, 최성곤 계명대 태권도학과 학과장(일본에서 박사학위), 계명대 태권도학과 송형석교수(학부서울대. 독일 퀄런대박사), 계명대 이선장 교수(한체대,성균관대 박사학위. 세계챔피언 출신).
[By NBC-1TV K. Y Yi]MUJU, Korea (June 24, 2017) – South Korean President Moon Jae-in, in a surprise visit to the first day of the 2017 WTF World Taekwondo Championships Opening Ceremony, spoke of his hopes for sportive and political reconciliation between the two Koreas. His address preceded the highlight of the championships’ Opening Ceremony – a highly symbolic back-to-back demonstration by teams from the International Taekwondo Federation, or ITF, and the WTF With 183+1 (the “one” denotes a refugee team) nations represented and 1,800 athletes and officials registered, 2017 is the biggest ta
[NBC-1TV NEWS]본사 영상자서전 주인공인 박현종 전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장(뒤쪽)이 18일 오후 자신의 기록물 소장관을 찾은 김경천 전 의원에게 본인의 국가대표시절 활약상이 담긴 사진을 보여주며 당시를 소개하고 있다.
[NBC-1TV NEWS]제19회 5·18민주화운동기념 광주시장기 전국 남녀 중·고등학교 태권도 대회가 15일부터 광주시 서구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대한태권도협회 심판위원회 이종관 위원장이 중등부대회 심판을 맡았던 상임심판원들에게 격려 발언을 하고 있다.
[NBC-1TV NEWS]제19회 5·18민주화운동기념 광주시장기 전국 남녀 중·고등학교 태권도 대회가 15일부터 광주시 서구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대한태권도협회 심판위원회 천우필 부장이 중등부대회 심판을 맡았던 상임심판원들에게 격려 발언을 하고 있다.
[NBC-1TV 구본환 기자]제37주년 5.18 광주 민주화 운동 기념식이 18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주요인사들이 경과보고를 듣고 있다. 문재인 정부 출범 뒤 첫 국가기념일을 맞은 이날, 행사장에는 안철수 심상정 장성민 등 대권 도전에 나섰던 출마자들과 정세균 국회의장과 여·야 지도부 등 유력 정치인, 박원순 서울시장과 안희정 충남지사, 윤장현 광주시장 등 광역자치단체장, 시도민 등 역대 최대 규모인 1만여 명의추모객이 참석해 오월 영령의 넋을 기렸다.
[NBC-1TV NEWS]정세균 국회의장은 17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유엔 SDGs와 기후변화협약, 그리고 국회의 역할 세미나」에 참석했다. 정 의장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바라는 국민의 열망이 민주적이고 평화로운 선거를 통해 새 정부가 출범했다”면서 “새로운 정부는 대한민국 미래 번영과 발전의 초석이자 ‘나라다운 나라’의 출발점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의장은 이어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와 파리기후변화협약은 우리 미래를 여는 중요한 열쇠”라면서 “지속가능발전목표는 전 세계가 함께 해야 할 국제규범이자 다음 세대가 열어나갈 지구촌 공동체의 든든한 발판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정 의장은 이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가 제대로 이행되기 위해서는 국회, 행정부, 시민사회 간의 긴밀한 협력과 적극적인 실천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이라고 설명한 뒤 “오늘 세미나를 통해 우리 국회가 대한민국과 인류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열린 세미나는 국회 UN SDGs포럼, 더불어민주당 김경협 의원실, 국민의당이태규 의원실, 국회입법조사처 등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유엔 SDGs와 기후변화협약의
[NBC-1TV NEWS]17일 오후, 광주시 서구 빛고을체육관에서 '제19회 5·18민주화운동기념 광주시장기 전국 남녀 중·고등학교 태권도 대회'사흘때 경기를 마친 대한태권도협회 심판위원회 임원(좌로부터 김갑수 차장, 김석중 차장, 신애자 차장, 이종관 위원장, 천우필 부장, 유삼형 차장, 임택동 차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는 22일까지 8일간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는 남녀 중등부와 남녀 고등부 4개 종목에서 총 1,833명의 선수들이 각축을 벌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