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박승훈 기자] 외교관 출신 홍성덕 NBC-1TV 방송위원이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외교위원으로 위촉되었다.
대회 조직위(대회장 박귀종, 조직위원장 이광윤)는 21일 오후, 외교관 출신인 홍성덕 NBC-1TV 방송위원을 조직위 외교위원직으로 공식 발표했다.
주독일 및 주인도네시아 공사를 지냈으며, 사랑의전화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퇴임후에도 밝은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신임 홍 외교위원은 특히 'NBC-1TV를 사랑하는 모임' 여백대학교에서 총장으로 필력을 보이며 주목을 받았고, 상훈으로는 보국훈장천수장과 대통령표창 2회를 수상했다.
이번 퀴즈대회 외교위원 합류에 대해 “소중한 직책에 감사하며 어린이들 지구촌 사랑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일익을 담당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어린이들이 롤모델로 생각하는 직업군을 위원으로 위촉하고 있는 NBC-1TV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조직위원회(대회장 박귀종, 조직위원장 이광윤)는 윤종욱(대한민국태권도협회 고문) 자문위원, 구재서 예비역 장군(육군 소장/육군 훈련소장) 특별위원, 이종철(미국 뉴저지 팰리세이즈 파크시 시의원 겸 부시장) 특별위원, 최동철(전 KBS 앵커) 특별위원, 신동호(전 대통령 경호처 경호지원본부장) 특별위원, 홍성덕(NBC-1TV 방송위원) 외교위원, 임규현(외교부 국빈 수행팀장) 전문위원, 배완영(행복나눔태권도연합회 총재) 전문위원, 오용훈(경찰학 박사) 전문위원, 박상근(전 서울경찰청 기마대장) 위원, 정재은(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위원, 김경훈(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위원, 김세호(김패밀리의원 원장) 의료위원 등 각계 인물들이 포진하고 있다.
조직위 실무를 총괄하는 사무국에서는 김영근(대한민국태권도협회 이사 및 NBC-1TV 충남특파원) 사무총장을 중심으로 구본환 제1 사무차장(NBC-1TV 보도국 기자)이 내부 활동을 맡았으며, 정익수 NBC-1TV 디자인 팀장과 이경찬 NBC-1TV 사진부장이 홍보위원으로 대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