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박승훈 기자] 한국폴리텍 1 대학 이정섭 교수가 22일 오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2019 세종문화상 시상식'에서 자동차 수리 부문 명인상을 수상했다.
전남 영광 출신인 이 교수는 지난 2003년 3월 서울에서 대륙공업사를 창업해 자동차 수리 부문 실무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2013년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자동차 정비기능장을 취득하고, 이듬해 '자동차 차체수리 기능사' 자격까지 취득했다.
2013년 10월 고용노동청으로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을 획득한 이 교수는 2015년에는 자동차 산업기사, 자동차 보수도장 기능사까지 취득하며 자동차 수리 부문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부각되었으며, 2017년 3월부터 한국폴리텍 1 대학 자동차과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정섭 교수는 이날 시상식 직후 가진 NBC-1 TV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급변하는 자율주행차 상용화에 일익을 담당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세종문화대상 명인상'은 세종문화상 명인.명품상 조직위원회(총재 송해)가 각 분야에서 성공한 유명인사들에게 수상하는 상으로 역대 수상자로는 앙드레김, 공옥진, 배삼룡, 황영조, 박진영, 황정순, 남진, 전원주, 최은희, 임혁 등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