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광윤 보도본부장] 국회도서관(관장 이명우)은 18일 오전 11시 국회도서관 1층 국가전략정보센터에서 배재대학교(총장 김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회도서관이 축적한 의정정보포털 등 방대한 지식정보자원을 혁신적인 미래교육을 추구하는 배재대학교와 공동 활용하고 상호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회 및 지방의회 의정정보포털 등 의정정보 공동 활용, ▲세미나, 교육, 강연회 등을 통한 인적교류, ▲양 기관의 시설 및 자료 이용, ▲기타 양 기관이 상호 협의하여 정하는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체결로 배재대학교는 국회도서관이 국회의 입법지원기관으로서 그동안 축적해온 풍부한 지식정보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국회도서관은 배재대학교의 학술논문과 시의적절하게 발간되는 연구보고서 등 양질의 학술정보 콘텐츠를 빠르게 제공받아 의정정보포털 등 정보시스템의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국회도서관은 일찍이 2000년에 제1호 학술정보상호협력협정을 체결한 이래 국내외 유수의 교육·학술·연구기관들과 지식정보를 상호 연계·공유하는 사업을 계속하고 있다”며, “국회도서관이 제공하는 국가지식정보 자원이 배재대학교의 미래교육과 연구활동 지원에 크게 활용되기를 바라며, 양 기관의 협력이 대한민국 지식연결망 구축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