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충남=김영근 기자] 용남중학교는 지난 25일(화) 교장실에서 대전외국인학교의 교장 Dr. Thomas J. Penland와 영어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맺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용남중학교는 농어촌 거점별 우수중학교로서 다양한 특색사업을 운영 중인데, 그 일환으로 미래역량을 키우는 영어독서교육 및 학생중심 프로젝트활동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서 대전외국인학교 입학·마케팅 담당 실장(Kate Oh)으로부터 △Curriculum △Co-Curriculum Activities △Faculty △Course를 안내받고 용남중학교에 벤치마킹할 점을 논의하는 한편, 용남중학교 영어교사와 함께 영어중점교실, 어학실 등을 둘러보며 영어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대전외국인학교의 방학 프로그램인 △Summer English Camp △Winter KAIST Science Camp에 용남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실용영어학습과 더불어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의사소통하며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세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 포함되어 있어 매우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 소식을 듣고 앞으로 참여하게 될 △대전외국인학교 방문 △영어캠프 △카이스트과학캠프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3학년 안태홍 학생은 “같은 또래의 다른 국적학생들과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며 평소 관심 있던 진로•직업군에 대한 꿈과 비전을 갖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아 설렌다.”고 말했다.
한편 이영철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의사소통능력, 창의력, 정보통신능력, 집단 지성력 등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