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석아 기자] 재단법인 청년재단(이사장 장예찬)은 2022년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사(思)고치자! 청년WEEK’를 청년공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思)고치자! 청년WEEK’는 ▷취업·진로 도움 프로그램 ▷예술가 기획 프로그램 ▷책 저자 청년 소통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꾸며진다.
취업·진로 도움 프로그램은 노션을 활용한 개인 포트폴리오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청년재단 – 요즘것들 협업으로 진행한다. 또한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진로상담사와 1:1 개별 맞춤 상담 컨설팅도 진행한다.
예술가 기획 프로그램은 청년재단 -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로’ 사업의 일환으로 6개의 다른 분야의 예술가가 사람책이 되어 청년의 질문에 답변하는 프로그램이다.
책 저자 청년 소통 프로그램은 청년재단 – 그래서 책방이 지난 1월부터 청년 공간에 전시해온 북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책 저자 6명과 책을 매개체로 청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
청년재단 담당자 김미성 매니저는“일자리 문제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고민까지 청년에게 다방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물 같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싶었다”라며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기대했다.
청년재단 장예찬 이사장은“청년들이 오프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만남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하며 즐거운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 주간 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청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사(思)고치자!청년Week 안내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