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석아 기자]젊지만 역량 있는 아티스트의 소개의 무대로 알려진 SPOON ART FAIR가 국내 최대 규모 전시장인 ㈜킨텍스와 함께KINTEX SPOON ART SHOW 2016으로 새롭게 태어나 25일부터 12월 4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KINTEX SPOON ART SHOW의 ‘SPOON’은 작고 귀여운 그렇지만 전세계 공통으로 어디에나 있고 누구에게나 필요한 숟가락과 같은 미술의 세계로 대중을 초대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더 이상 예술은 특정의 누구의 것도 한정된 일부의 사람만이 향유 하는 것도 아니다. 이제 우리에게 다가온 예술의 세계를 모두 함께 누리고자 한다. 대중에게 잘 알려진 대가(大家)에서부터 검증된 젊은 작가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작가군과 국내외 유수의 갤러리가 함께 모여 이번 아트쇼를 개최한다.
침체된 미술 시장 속에서 미술계 전반의 동반 성장을 위하여 개최되는 이번 KINTEX SPOON ART SHOW 2016은 평론가, 갤러리, 작가, 콜렉터 모두 참여하여 미술 시장의 선순환적 판매 구조를 개선하고자 한다. 때문에 이번 아트쇼는 경기도와 예술경영지원센터 등 든든한 국가 지원을 기반으로 열리게 된다.
계속되는 경기악화로 인하여 미술계 시장이 위축된 현 시점에서 KINTEX SPOON ART SHOW 2016은새로운 콜렉터 발굴과 기존에 없었던 전시 포맷을 필두로 현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자 한다. 이번 KINTEX SPOON ART SHOW 2016은 새로운 시장 구축을 위하여 기존 단기간에 그치는 아트페어 포멧을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포멧으로 기존 3일~4일 진행되던 아트페어에서 10일로 확장 하였다. 또한 보다 풍성해진 VIP파티와 부대행사를 통하여 프리미엄 아트페어로서 고급 마켓팅 전략과 함께 미술 시장 저변 확대를 목표로 일반 대중에게도 접근 성을 높이는 마케팅 전략도 함께 준비하였다.
KINTEX SPOON ART SHOW 운영위원회는 기존의 아트 페어가 서울권에 집중되어 있어 경기지역에 문화 활동과 작품 구매등의 소비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할 수 있다는 점을 극복하고자 새로운 대안을 내놓았다. 관람객이 미술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nteractive Art, 럭셔리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소중한 추억의 사진 공모전, 판화 제작 체험 및 각종 특별전을 탄탄하게 준비를 마쳤으며, 법인세법 19조를 근거로 경기/서울권 기업이 작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업 홍보에 심혈을 기울였다. 10만원대에서 5억원에 이르는 다양한 작품이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KINTEX SPOON ART SHOW 2016은 관객과 참여 갤러리가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2016년 마지막 대규모 아트쇼로서의 준비를 마쳤다.
또한, KINTEX SPOON ART SHOW 2016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CAIS GALLERY, GALERIE BHAK, GALLERY FOCUS, DONG SAN BANG GALLERY, LEEHWAIK GALLERY, KEUMSAN GALLERY, KUKJE GALLERY, PARK RYU SOOK GALLERY, RHO GALLERY, UJUNG GALLERY, UM GALLERY, PYO GALLERY 등 주요 갤러리들이 대거 참여하며, 특별히 국제 행사로서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대만, 미얀마 등 많은 해외 갤러리 역시 참여를 확정지음으로 국내외 미술 시장의 트랜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기점이 될 예정이다. 특별히 PYO GALLERY를 통해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영화배우 ‘하정우’의 작품들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문화체육관광부, 고양시,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화랑협회, 고양문화재단, AHAF Committee ,한국판화사진진흥협회가 후원으로 이루어 지며 럭셔리 브랜드 Darphin 및 LG디스플래이 등이 스폰서로 참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전시 정보 및 관람 신청은 홈페이지(www.k-spoonartsho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