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구본환 기자] 경기도교육감기태권도대회가 10일 오전 11시 신한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회식을 갖고 나흘간의 열전에 들어갔다.
김경덕 회장은 대회사에서 "남과 북이 서로 융합되는 화합의 도시 의정부 행복특별시에서 대회가 열리게 되어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선수들이 승부에 연연하지 말고 정정당당한 스포츠정신을 발휘하라!"고 격려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이날 치사에서 깊어가는 가을, 학생들의 축제인 '2022 경기도교육감기 태권도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교육감이 학교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니 학생들도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향해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오는 13일까지 4일간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기도태권도협회, 의정부시 체육회, 의정부시 태권도협회, OBS 경인TV가 주관하며 사단법인 태권도공제조합, 재단법인 경기도태권도협회가 후원하는 가운데 펼쳐진다.
대회 종목은 ☞엘리트 겨루기☞엘리트 품새(개인•단체) ☞생활 체육(겨루기•품새)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OBS 경인TV를 통해 경기도 전역에 방영되어 태권도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 11시에 열린 개회식에는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장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세혁 대한태권도협회 부회장,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 회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 회장, 이명철 의정부체육회장, 강성종 신한대학교 총장, 티티판 페트라쿨 태국 파타야 수석 부시장 및 태권도 관계자들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선수들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