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박승훈, 구본환 기자] NBC-1TV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조직위원회(대회장 박귀종, 조직위원장 이광윤)는 25일 오후 NBC-1TV 목련홀에서 제3차 정기총회를 열고 3건(2021년 정규리그 최종랭킹, 역대 입상자, 조직위 연혁)의 보고와 2건(퀴즈대회 규정 개정안, 조직위원 해촉건)의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광윤 조직위원장이 의사봉을 잡은 이날 총회는 구재서 특별위원(예비역 장군/육군소장)과 김영근 사무총장(대한태권도협회 이사), 김세호 의료위원(김패밀리의원 원장), 오용훈 전문위원(경찰학 박사), 박상근 조직위원(전 경찰 기마대장), 김경훈 조직위원(시드니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한동성 조직위원(송곡대 교수), 구본환 제1사무차장(NBC-1TV 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조직위는 총회 폐회에 앞서 위원들이 안부 인사와 인터뷰를 통해 어린이 사랑에 대한 각자의 소회을 밝히며 격려와 동감의 박수가 이어지는 감동적인 시간을 가졌다.
한편, 총회 후 열린 이지후 어린이의 ‘2021 정규리그’ 시상식은 메인무대에 설치된 우승팀 학교기 게양대가 큰 주목을 받았다. 이지후가 재학 중인 용원초등학교 교기가 게양되면서 교가가 울리는 장면이 펼쳐진 것... 실제로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시상대에서 태극기를 올렸던 김경훈 위원도 감동하는 멋진 장면이 연출된 것이다.
특히, 교기 게양식 요원을 자청한 전 현직 경찰관 위원(오용훈 경찰학 박사, 박상근 전 경찰 기마대장)들의 모습이 시상식의 의미를 더욱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