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이광윤 보도국장]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오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리는 제70차 유엔총회와 유엔개발정상회의 참석차 서울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박 대통령은 3박6일간의 뉴욕 방문 기간 동안 유엔개발정상회의 본회의 기조연설과 상호대화 세션 주재에 나서고, 우리 정부와 유엔개발계획(UNDP),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함께 마련한 새마을운동 고위급 특별행사에도 참석한다.
또 26일에는 글로벌 교육우선구상(GEFI) 고위급회의 기조연설과 27일 기후변화 관련 주요국 정상 오찬 등을 통해 세계 교육발전과 기후변화 대응 분야에서의 협력에도 나선다.
특히 박 대통령은 뉴욕 체류기간 중 덴마크·파키스탄과의 양자 정상회담을 갖고 현지 주요 연구기관장 간담회와 한국문화원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 한 후 오는 30일 오전 3박6일 간의 뉴욕 방문 일정을 마치고 귀국 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공항에는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 조태용 외교부 1차관, 마크 내퍼 주한 미국대사 대리,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 현정택 정책조정수석, 현기환 정무수석 등이 나와 박 대통령을 환송했다.
아래의 방송창을 클릭 하시면 박근혜 대통령 유엔총회 참석차 출국하는 현장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