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1TV 충남특파원 김영근] 충청남도태권도협회(회장 김진호)는 27일 논산아트센터와 전천후 실내체육관에서 도내 지도자 약 3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년 국기원 저단자 승품단심사 추천 지도자직무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김진호 충남태권도협회장,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 장광진, 강영수 충남협회 부회장, 김영근 전무이사, 유명원 총무이사, 김석승, 천안시지회장, 김성호 태안군지회장과 도내 지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김진호 회장은 오늘 교육은 일선 도장에서 수련하는 수련생들의 국기원 승품단심사를 추천하기 위해 지도자들이 함께 교육을 이수하는 중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며 규정을 잘 습득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갑진년 한해 일선 도장의 번영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충청남도태권도협회는 평소 태권도진흥에 이바지한 계룡시 효성태권도장 등 6개 태권도장을 우수도장으로 선정하고 우수도장 상을 시상했다.
이어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장의 우수지도자 표창장 수여와 함께 “교육 가치체계와 교육과정과 현재 태권도의 흐름”에 대한 특별 강연이 있었다.
이번 교육은 일선 도장에서 지도하는 수련생들의 표준화 교육과정과 호신술, 겨루기 지도법을 대한태권도협회 강사들이 초빙되어 많은 수강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김정록 전 대한태권도협회 품새 심판위원장의 기본동작과 유급자 품새부터 유품단자 평원 품새까지 교육했다. 이어 우정래 심사분과위원장의 심사 시뮬레이션을 통해 2024년도 심사시행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가다.
이날 교육생 대부분은 김정록 강사의 열띤 강의 덕분에 실기를 하나라도 더 배우고자 하는 열기가 뜨거웠다.
대한태권도협회장 표창과 충청남도태권도협회 우수도장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한태권도협회장 표창 ☞아산한국체대행복한 태권도장 오정현, 홍성고려태권도장 전명수, 보령경희대 국가대표태권도장 최길환, 논산석사비호태권도장 김경건, 천안태권박사태권도장 손영식
○충청남도태권도협회장 우수도장 ☞계룡효성태권도장, 아산국가대표호아태권도장, 당진금메달태권도장, 천안한얼태권도장, 천안올림픽태권도장, 공주신호태권도장, 보령용인대반석태권도장, 서산챔피언태권도장